울산대학교 | 간호학과
본문바로가기
ender

대학생활

동아리

댄스동아리 EX-N

간호학과 댄스동아리 엑센(EX-N)은 2014년 신설되었으며, '간호라는 학업에서 벗어나 즐기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춤을 매개로 창의적인 예술적 표현으로 개인의 열정을 실현하고 이를 통해 신체적, 정서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과행사나 외부의 찬조 공연을 통해 춤의 즐거움과 가치를 전하며, 동아리 부원 간의 협력을 통해 팀워크와 의사소통능력을 강화하고자 한다.

 

봉사동아리 WWAV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와브(WWAV)는 'Whoever We Are, we are Volunteer'의 약자로 '우리는 누구나 봉사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2009년 창립된 간호학과 최초의 동아리이다. 봉사의 참된 의미 실현과 간호사가 가져야 할 기본 정신인 봉사정신을 기르며 동아리 활동으로 선후배 및 동기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운동동아리 Manurse

간호학과 운동동아리 매너스(MANURSE)는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모여 축구, 풋살, 족구, 볼링, 농구 등 여러 스포츠를 함께 하며,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단합심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음악동아리 B-NURSE

간호학과 음악동아리 비너스(B-NURSE)는 2014년 신설되었으며, 미와 사랑의 여신 비너스를 의미함과 동시에 'Be nurse'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음악을 좋아하는 마음을 공유하는 동아리이기에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도 기를 수 있으며, 학업에 지친 간호학과 학생들의 귀와 마음을 즐겁게 힐링시켜 준다. 연주와 공연 준비 과정에서 서로의 목소리와 악기를 맞추며 동아리 부원 간 팀워크와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학술동아리 ZOOM

프랑스어로 ‘관심, 집중’이라는 뜻을 가진 간호학과 학술동아리 줌(ZOOM)은 2012년에 신설되었다. 간호이슈에 대한 지식공유와 토론을 통해 간호학이라는 학문에 ‘ZOOM IN'하여 학술적 지식, 기술 및 태도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선후배 간 멘토-멘티를 연결하여 학문적 성장 뿐만 아니라 선후배 간의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부원들은 최신 간호지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주제를 탐구하며 학문적 역량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선후배 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